기륭전자 ‘래브라도’ 일본상륙 초읽기

뉴스 제공
기륭E&E
2010-11-18 14:54
서울--(뉴스와이어)--기륭전자(대표 최동열)가 출시한 모터사이클 전용 내비게이션 ‘래브라도’가 올해말 일본 시장에 본격 진입할 전망이다.

기륭전자는 최근 일본전역에 1000여개의 모터사이클 전문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와 계약에 관한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들의 요청에 따라 ‘일본맵’을 탑재하고 약 3주일간 래브라도의 현지 주행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전했다.

회사에 따르면 “일본의 내비게이션 시장은 100만원대의 고가 제품들로, 생활방수를 제외하고는 부가기능이 거의 없다“며 ”래브라도가 공급될 경우 가격경쟁력은 물론, 방수나 방진, 썬라이트 LCD와 윈도우 터치 등의 고급사양들이 탑재되어 기능에서도 비교우위를 점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특히 “올해 12월에 래브라도를 일본시장에 런칭하는 것을 목표로 현지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현지 마케팅을 통해 본격적인 모터사이클 시즌이 시작되는 3월부터 대량 공급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1년 국내외 래브라도의 매출을 180억원으로 목표한 기륭전자는 일본 내비게이션 시장뿐만아니라 미국과 유럽, 동남아 등의 시장을 중심으로 영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위성라디오, 셋톱박스와 함께 3대 주력 아이템으로 영업망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iryung.co.kr

연락처

기륭전자 기획전략팀
최효진 과장
02-3282-22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