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공조 전문가의 필수품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 testo 550 출시

- 냉동냉매 및 히트펌프 유지보수에 이상적

- 30개 냉매정보로 빠르고 쉽게 관찰, 소득증대에도 한몫

뉴스 제공
테스토코리아
2010-11-18 15:18
서울--(뉴스와이어)--에너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다가오는 미래는 환경시대, 즉 에너지를 잡는 이가 세상을 이끌어나가는 시대가 될 것이라 예상한다. 그렇기에 에너지 순환을 위한 장치와 설비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체계와 측정장치의 중요성은 더욱 커진다.

특히 에어컨디셔닝, 냉동냉매 시스템, 히트펌프 분야의 서비스 및 유지보수 분야 등의 종사자들에게는 정밀하면서도 편리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측정기는 더욱 절실하다. 아직도 현장의 많은 전문가들은 기존의 아날로그 측정기를 사용하면서 까다로운 측정방법,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결과 확인과 번거로운 절차로 인해 불편하고 힘든 냉매측정 작업의 불편함을 호소하면서 보다 효율적인 측정방식을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언제나 발 빠른 사람들이 있기 마련이다. 신속, 정확을 생명으로 여기는 해당 분야 종사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테스토코리아(지사장: 이명식 www.testo.co.kr)에서 출시한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 testo 550을 누구보다 빨리 현장에 투입시킨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편리함과 정확한 측정뿐만 아니라 고객과 회사가 동시에 만족하게 서비스와 수입증대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입을 모은다. 신원공조시스템 배제철 과장은 “30년 이상 냉동분야에서 일해온 전문가들도 항상 강조하고 있는 냉동의 기초가 testo 550 하나로 해결되고 있다”고 말한다.

또 LG 휘센, 삼성 하우젠, 캐리어, 위니아 등 국내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냉난방기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OK에어컨 서비스 김홍기 사장은 “흡입관의 정확한 온도 측정으로 정확한 냉매 주입과 안정적인 콤프 운전이 가능해졌고, 이로 인해 에어컨 성능이 100% 효율을 낼 수 있게 되어 고객들의 만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우리 회사 역시 빠른 서비스가 가능해졌고, 이로 인해서 영업수익이 대폭 늘어나 정말 좋다”고 말한다.

고정밀 센서가 장착된 testo 550은 저/고압 상태에서의 압력과 온도를 측정하고, 배관의 냉매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다기능 냉매측정기이다. 최근 새롭게 추가된 차량에어컨용 친환경냉매 R-1234yf 등 30개의 냉매 정보를 내장하고 있고, 2개의 외부 온도센서(NTC)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계산된 파이프 및 배관의 과열도와 과냉도, 표면온도를 밝고 큰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 진공 작업 시 진공펌프 배관과 testo 550을 연결한 상태에서 진공압을 측정하며, 작업 과정 압력과 최종 진공압을 확인할 때, °C, °F, bar, kPa, MPa, psi, inHg 등 파라미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냉매 진공관의 압력과 상태를 확인하거나 냉각 및 가열 등 공기조화 배관정비에 냉각제 호스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히트펌프 모드가 있어 열 펌프 형태를 활성화할 때 고/저압과 온도 사이에서 압력차이가 나면 스위치가 자동으로 전환된다. 또 냉각 및 가열, 공기조화 배관 정비 시 냉각호스를 교환할 필요가 없다. 압력 변화에 따른 누출 여부를 확인하는 기밀 테스트는 외부 대기측정용 온도센서를 이용하여 온도보상 기능을 수행한다.

테스토 코리아 관리자는 “냉동기 유지 보수와 관리에 필요한 비슷한 가격대의 아날로그 매니폴드 게이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편리하고 정밀하다”며 “특히 히트펌프 유지 보수 및 공조기 냉동기 제작업체, 대형 냉동 공장, VAC 서비스 및 유지보수 관리자에게 이상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테스토 코리아는 전국적인 A/S 체계와 국내 계측기 업체에서 유일하게 2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실시하여 사용자에게 또 다른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테스토코리아 개요
테스토코리아는 독일 테스토(Testo SE & Co. 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00년 1월 1일 설립된 테스토코리아는 국내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휴대용 계측기 업체 가운데 최초로 국내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만족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sto.com

연락처

테스토코리아
안선미 과장
02-2672-72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