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유료콘텐츠 부모 동의, 부모 음성으로 해결하는 ‘홈패스’서비스 개시

뉴스 제공
엔터메이트 코스닥 206400
2005-05-17 17:55
서울--(뉴스와이어)--(주)엔터메이트 (대표 안진홍)는 미성년자가 유료컨텐츠 이용시 부모동의를 받는 방법으로 부모의 음성데이터 녹취를 이용한 '홈패스(homepass.co.kr)'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미성년자가 유료컨텐츠 이용시 부모동의를 받는 방법으로는 우편,팩스등을 통한 방법으로 오랜 처리시간과 방법의 불편함으로 제대로 이용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정보통신부 산하 통신위원회에서도 지속적으로 합리적인 동의방법을 계도,단속을 하고있지만 일부 업체들을 제외하고는 아직까지도 많은 유료컨텐츠 서비스 업체가 방법상의 불편을 이유로 제대로 시행하지 못하고 있어 미성년자의 타인정보 도용가입이나 거짓정보 이용으로 인한 많은 민원의 문제를 야기시키고 있다.

홈패스 서비스는 ARS 전화녹취를 이용한 서비스로 부모동의에 한건의 처리시간이 1분정도로 간단하며 부모의 실명확인,발신 연락처추적,IP주소,부모의 목소리 녹취에대한 전반적인 데이터를 담당요원이 확인한 후 승인을 해주는 방식으로 미성년자의 타인정보 도용이나 거짓정보입력등의 악용소지를 줄일 수 있고 방법이 편리하고 신속하여 유료 컨텐츠 업체의 매출에도 도움이 될것으로 업체는 기대하고 있다.


엔터메이트 개요
엔터메이트는 중화권 네트워크를 강점으로 하고 있는 국내 게임 퍼블리싱 전문 기업입니다. 신선도 온라인, 아이러브삼국지 등의 게임을 히트시켰으며, 최근 아케인과 이니시아네스트 출시로 흥행을 이어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ntermate.com/

연락처

대표이사 안진홍 02)3461-2150,2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