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판 개편, UCC 유통 플랫폼으로 재탄생

- 네이트 동영상 통합 및 문화, 뷰티, 여행 등 7개 섹션으로 생활 정보 보강

- 넓어진 게시판, 동영상 확대보기, 트위터 보내기 등 사용자 편의 증대

서울--(뉴스와이어)--네이트 판이 새로워졌다.

포털 네이트(www.nate.com)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판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기존의 네이트 판과 동영상 서비스를 통합하고 최신 트렌드 및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 유통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문화, 리뷰, 요리, 톡톡, 동영상 등 7개의 주제별 섹션이 새롭게 구성했다. 생활 정보 콘텐츠를 보강하고 사용자가 관심사별로 정보를 확인하거나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개편 전 코너인 헤드라인과 엔터톡은 ‘톡톡’으로 통합됐다.

유용한 정보나 재미있는 글 등은 커넥팅 및 트위터 보내기 기능을 이용해 공유할 수 있다. 미니홈피, 블로그, 클럽 등의 게시물을 판으로 보내거나 판의 게시물을 스크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트위터 등 외부 사이트와의 빠른 정보 공유가 가능하도록 유통 구조를 확대한 것이다.

넓어진 게시판과 동영상 확대보기도 눈에 띈다. 기존의 좌측 메뉴바를 없애 게시판 크기를 확대했고, 동영상 재생 시 우측 하단의 확대보기를 클릭하면 고화질 확대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SK컴즈 김종훈 포털서비스실장은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판 콘텐츠에 생활 정보형 콘텐츠를 포함해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하게 됐다”며 “기존 미디어가 다루지 않는 다양한 정보가 유통되는 UCC플랫폼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네이트 판 개편은 모바일 웹 네이트(m.nate.com)에서도 동시 적용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안현수
070-7401-2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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