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식약청, 소비자단체장과의 간담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지영애)은 오는 11월 23일(화) 관내 소비자단체인 광주녹색소비자연대, YWCA 등 12개 소비자단체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제도에 대한 업무 소개와 함께 2010. 6. 1.부터 국세청에서 식약청으로 이관된 주류안전관리 업무 및 2011. 1. 1.부터 지방자치단체로 이관되는 식품첨가물 인허가 업무, 식품등 수입판매업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단체에 접수되는 정보사항 및 식품안전관리 업무 전반에 대한 단체장들의 건의사항 등을 토의함으로써 민·관 상호 이해 및 소통의 장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광주식약청은 앞으로도 소비자단체와 지속적인 상호 정보교환 및 협력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대한 식품안전 공감대 형성을 지속 넓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광주식약청 식품안전관리과
과장 박종식
062-602-14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