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사회복지시설 등 긴급 합동점검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최웅길)는 포항시 노인요양시설 화재참사 등 겨울철 잇따른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노유자시설 및 유흥·단란주점 등에 대하여 유관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하여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기로 했다.

소방재난본부는 노인, 아동, 장애인 복지시설 666개소를 11.17부터 11.30.까지 긴급 합동점검을 실시하여 자체 피난대피계획, 소방·전기·가스시설의 안전관리는 물론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여부, 시설 운영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키로 했다.

또한, 유흥·단란주점, 고시원 등 다중이용시설 중 화재 고위험 대상 10,527개소에 대하여 2011년 1.30까지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는 "합동점검 결과 위법시설은 관련법령에 따라 엄격히 행정처분 하고, 제도 개선사항을 도출하여 근본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할 계획임” 을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예방과 김성칠
02-3706-15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