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고용우수기업 지원대책’ 11월부터 본격 추진
지원대상은 관내 제조업, 제조업관련 서비스업, 지식서비스업 및 지역핵심전략사업분야에서 2년 이상정상가동 기업 중 1년간 일자리 증가율(신규고용/기존고용)이5% 이상 또는 고용증가 인원이 5명 이상인 기업이다.
고용우수기업 선정은 해당 기업의 신청 및 유관기관·산단 협회 등 단체 추천에 의거 서면심사와 현장실사를 병행하게 되며 최종 선정은 대전지방고용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한다.
고용우수 기업에 대한 지원대책은 매년 2회 시장 표창, 년 1회 선발 3년 인증보증 고용우수기업 인증제, 시 주요행사 우선권 및 제품 판매지원, 판로 지원해외 마케팅 우선권 등 전방위적 지원이 이루어질 셈이다.
또한 재정지원으로 경영안정자금 3억∼6억을 2.5∼4.5% 이차보전과, 창업 및 경쟁력 강화자금 최대 13억까지 1회 1%의 이차보전이 지원되며, 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의 인력 지원과 세무조사 유예, 특화박람회,신규사업 양성교육 지원 등이 지원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는 취득세와 재산세50% 감면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따뜻한 일자리제공과 고용안정을 위해 시민 일자리를 늘린 고용우수기업을 선정, 인센티브 제공으로 기업의 고용의지고취와 고용여건 개선으로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일자리추진기획단
담당자 민태자
042-600-2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