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디딤씨앗통장사업 ‘우수’ 지자체 선정
시는 지난 2007년 4월부터 시작된 디딤씨앗통장(아동발달지원계좌)사업에 전국 최고의 아동가입률(97%)과 최고의 저축율로 이번 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디딤씨앗통장은 요보호(보호자, 후원자)아동이 일정액을 저축하면 정부 및 지자체가 월 3만원 이내에서 1:1 매칭 비율로 적립하여 18세이후 자립자금 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주시 현재 625명이 가입했다.
한편, 시상은 오는 11월 22일 오후 7시 서울 여성플라자에서 2010년 디딤씨앗통장 후원의 날 기념행사시 열릴 예정이다.
시 아동보육담당은 “앞으로도 저소득층 아동에게 사회진출시 학자금, 취업, 창업, 주거마련 등에 소요되는 초기비용 마련을 돕기 위한 디딤씨앗통장 사업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가족여성과
아동보육담당
043-200-4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