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폐광지역 기업투자 및 상품개발·유통지원 협약식 개최
이날 2개분야의 협약이 이루어 졌으며 영월군 팔괴농공단지에 입주할 예정인 (주)SBM코리아(대표이사 조정현)·(주)엔이에프(대표이사 정동균) 2개 업체와의 ‘기업투자(창업) 협약’에 이어, 원주물류사업협동조합(이사장 이준섭)과(주)해마(대표이사 김영택)·계성양계영농조합법인(대표 엄현태)·(주)요들(대표이사 정희순)·정선아라리식품(대표 송상민) 등 10개 업체와의 ‘유통지원 협약’을 체결하였다.
강원도에서는 앞으로 2개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고용·물류·교육훈련보조금 지원을 검토해 나갈 계획이며, 폐광지역의 9개 입주기업에 대하여는 상품개발 포장디자인비 등 행·재정적 지원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유통지원 협약에 참여한 폐광지역 입주업체는 대부분 식품제조 관련 업체로서 원주물류사업협동조합과 협약을 체결하게 되면 중간 유통단계를 없애버림으로써 도매상 대비 10~30%정도 저렴하게 상품을 공급할 수 있어 가격경쟁력이 훨씬 높아질 것이다.
또한, 최근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상권 확장을 놓고 사회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영세 자영업자들의 생존권을 확장시켜 나갈 수 있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道 차원에서는 앞으로도 폐광지역에 대한 우량기업 위주의 유치노력을 4개 시군과 공동으로 펴 나가는 한편, 폐광지역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원주물류사업협동조합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물류비 절감을 통한 경쟁력 확보와 기업경영 활성화를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탄광지역개발과
대체산업유치담당
033-249-32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