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소방본부, ‘겨울철 어린이 화재안전 소방영화제’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 소방본부(본부장 배철수)는 어린이들에게 화재의 위험성을 알리고 스스로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대응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겨울철 어린이 소방영화제’를 11월 22일부터 12월 10일(3주간)까지 울산시청 대강당과 각 초등학교 강당 등을 활용하여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어린이들에게 화재와 관련된 재난영화를 보여줌으로써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대피방법을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주요 화재현장의 활동장면을 담은 사진과 어린이들의 화재안전에 대한 자유로운 생각과 의지가 담긴 불조심 포스터 등을 전시하고, 소방활동에 사용되는 화재진압 등 각종 소방장비도 전시한다.

첫 행사로는 11월 22일 오전10시30분 시청 대강당에서 해바라기유치원생 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영화제 및 교육이 마련되며, 햇빛광장에서는 안전체험도 실시한다.

소방본부 김태환 대응구조과장은 “전열기구 등의 사용이 많은 겨울철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안전생활화를 실천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화재가 발생하면 어린이들은 무엇보다 안전한 지상으로의 대피가 최우선임을 교육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어린이 소방영화제’는 지난해부터 개최되었으며 지난 7월에도 울산시청 대강당과 각 초등학교에서 2주간 3,5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 물놀이 안전을 주제로 개최됐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소방본부
정수경
052-229-45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