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공무원, 중앙제안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울산시는 2010년도 중앙제안심사에서 울산시가 제출한 공무원제안 2건이 우수제안으로 선정되어 오는 12월 9일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리는 중앙우수제안 포상식에서 정부포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공무원제안 우수작은 ‘여성노인의 특성을 살린 육아분야 일자리 창출과 이를 통한 저출산 고령화 문제 해결’(중구 도시과 시설8급 김용배), ‘KTX 역세권 도심활성화 및 유동인구 소비심리 상승방안’(도시개발과 시설7급 최금석) 등 2건으로 각각 장려상, 노력상에 선정됐다.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국무총리 표창과 함께 시상금 100만원이, 노력상 수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함께 5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장려상을 수상한 김용배씨는 ‘여성노인의 특성을 살린 육아분야 일자리 창출과 이를 통한 저출산 고령화 문제 해결’ 방안으로 여성노인의 전통적인 육아노하우 및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육아전문기관의 교육과 양성을 통해 육아관련 노인일자리를 마련하고 육아에 대한 부담감으로 출산을 고민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안심하고 내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저출산 문제를 해결할 것을 제안했다.
노력상을 수상한 최금석씨는 ‘KTX 역세권 도심활성화 및 유동인구 소비심리 상승방안’으로 KTX 울산역 개통에 따른 주변 상권 활성화와 유동인구의 소비심리를 상승시키기 위해 쇼핑백 배달시스템 및 물품보관 서비스 도입 등을 제시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지난 7월 각 행정기관으로부터 190건(공무원 151건, 국민 39건)의 우수제안을 추천받아 최종심사를 거쳐 국민제안 23건, 공무원 제안 76건 등 총 99건을 중앙우수제안으로 선정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기획관실
신남희
052-229-21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