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 패킷쉐이퍼, URL 카테고리 기반의 QoS 제공

- 업계 최초로 웹 애플리케이션 및 URL 카테고리에 따른 콘텐츠 분류로 지능적인 QoS/트래픽 제어 제공

- 최소한의 IT 관리자 지원으로도 날로 진화화는 웹에서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에 대한 즉각적인 인식 및 대처 가능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 업체인 블루코트 코리아(지사장 전수홍, www.bluecoat.co.kr)가 블루코트 QoS 제품군인 패킷쉐이퍼(Blue Coat PacketShaper, 이하 패킷쉐이퍼)의 새로운 H/W 및 신기능이 추가된 S/W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이 출시된 패킷쉐이퍼의 기능은 최소한의 IT 관리자의 지원 만으로도 날로 진화하는 웹에서의 새로운 웹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에 대한 즉각적인대처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업계 최초로 제공되는 ‘URL 카테고리에 따른 분류’ 기능을 통해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는 새로운 업데이트 및 정책에 대한 요구 없이도 신규 웹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를 즉각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한 통합 제어를 제공한다.

블루코트 클라우드 인프라인 웹펄스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대처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는 현재 클라우드 기반의 블루코트 웹펄스(WebPuls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약 7천만 명의 사용자가 포함된 커뮤니티인 웹펄스는 정보 공유를 통해 복합적인 웹 인지를 비롯해, 실시간으로 웹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에 대한 이해와 분류가 가능하다. 이렇듯 웹펄스 서비스와의 통합으로,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는 80개의관리 가능한 카테고리를 통해 인터넷의 수천만 개의 웹사이트와 수억 개의 URL에 대한 분류가 가능하다. 이에 기업은 유사한 콘텐츠에 대해서 통합적인 관리와 정책 적용이 가능하다.

웹펄스 서비스를 통해 각 각의 URL은 최대 4가지의 중복 카테고리로 분류가 가능하여, 웹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에 대해 더욱 정확하면서도 심층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패킷쉐이퍼 고객은 페이스북 게임 트래픽에 대해서는 대역폭을 제한하면서사용자 상태 업데이트와 채팅만을 위한 페이스북 접속을 허가할 수 있다.

미래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확장 가능한 정책

블루코트 패킷쉐이퍼에 URL 카테고리에 대한 분류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기업은 새로운 URL DB 업데이트, 구성 변화 또는 새로운 정책 설정 필요 없이, 새로이 발견되는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자동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정책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온라인 게임이 발견된다면 그것은 자동적으로 게임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그리고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는 각 카테고리에 적용된 정책을 기반으로 그것을 즉각적으로 제어하게 된다.

도메인 이름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식별하는 기존의 솔루션은 날로 증가하는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에 대해 확장성과 유연성을 갖추기에 한계가 있다. 가령, 이와 같은 솔루션들은 IT 관리자로 하여금 새로운 온라인 게임에 대한 새로운 정책 설정을 하게끔 만들 뿐만 아니라, 심지어 그것은 다른 분류된 게임에 이미 적용된 같은 정책일지도 모른다.

유사한 콘텐츠 그룹을 위한 정책 설정과 관리 기능 없는 이러한 솔루션들은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증가에 따라 IT 리소스는 지수함수적으로 비례하여 소모되고 결국 통제 불능인 상태가 된다. 게다가 이와 같은 접근법은 기업이 각각 차별화된 관리를 원하는 이메일, 채팅,비디오,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페이스북과 같은 사이트로부터의 효율적인 트래픽 제어를 위한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지 못한다.

블루코트 코리아의 전수홍 지사장은 “웹펄스 서비스가 통합된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는 웹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포괄적이고 동적인관점을 제공한다”라며, “패킷쉐이퍼의 강력한 대역폭 및 애플리케이션 제어기능은, 기업에게 중요한 웹 기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또 다른 웹 기반 콘텐츠를 위한 유연한 정책설정에 필요한 예측 가능한 성능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2배 성능 이상을 제공하는 새로운 어플라이언스

URL 카테고리에 따른 새로운 분류 기능은 기존의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블루코트는 기존 패킷쉐이퍼 10000 어플라이언스보다 2배 이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고성능 패킷쉐이퍼 12000 어플라이언스를 소개했다. 이 제품은 오늘날 복잡하게 얽혀있는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를 위한 고용량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일반적인 기업 트래픽을 위한 3Gbps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기업을 위한 확장 가능한 레포팅 기능

블루코트는 URL 카테고리에 따른 새로운 분류에 대한 레포팅을 위해 분산된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의 중앙집중형 레포팅 플랫폼인 인텔리전스센터(IntelligenceCenter)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블루코트 인텔리전스센터 3은 기업 차원의 레포팅을 위해 10배 이상 증가된 데이터 수집 확장성을 제공하고,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특별한 역할 및 기능을 정의하기 위한 유연성을 제공하고자 역할 기반의 액세스 제어 기능을 추가했다. 역할 기반 제어를 통해 기업은 장비, 지역 및 지사를 포함한 특별한 자원을 위해 보고서 열람, 경보 관리, 토폴로지 변동 등 일련의 활동 등을 정의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uecoat.co.kr

연락처

블루코트 코리아
02-6000-7050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부장
02-6250-982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