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간호대 국제보건 개발협력 포럼 개최
이번 포럼은 그동안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한 국제 모자보건사업 경험과 사례를 평가해 바람직한 우리나라의 선진 원조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는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구(WHO WPRO) 모자보건과 영양부서의 책임자인 Dr. Marianna Trias가 ‘새천년개발목표 4와 5의 달성을 위한 국제모자보건 정책과 공적개발원조 방안’을 주제로 강연한다.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의 비영리 기관인 JHPIEGO의 모니터링및 평가 전문가 김영미 박사는 ‘모성사망율 감소를 위한 근거기반 실무’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지구촌 나눔 운동의 김민영 간사, 세이브더칠드런의 김민수 간사, 그리고 어린이재단의 최운정 팀장이 패널 토론자로 참석해 각각 지역개발, 신생아 보건 그리고 정보, 교육, 의사소통을 주제로 발표 후 국제모자보건사업의 교훈과 전략에 대한 토의 시간을 가진다.
연세대학교 의료원 개요
연세대학교 의료원은 1885년 미국 선교의사 알렌(Dr. H. N. Allen)에 의해 세워진 한국 최초의 현대적 의료기관으로서 광혜원으로 출발하여 제중원, 세브란스병원을 거쳐 현재의 의료원으로 성장하였다. 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산하에 교육기관으로는 보건대학원, 간호대학원, 의․치학전문대학원과 의과대학, 치과대학, 간호대학이 있으며 현재까지 졸업생은 총 25,985명에 이르고 있다. 또한 진료기관으로는 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치과대학병원, 용인세브란스병원, 세브란스정신건강병원 등이 있으며 세브란스병원 산하 암센터, 재활병원, 심장혈관병원, 안․이비인후과병원, 어린이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 산하 척추병원, 치과병원, 암병원 등 총 8개의 전문병원이 있다. 의료원 총 직원 수는 의사직 2,000여명, 일반직 5,800여명 등 총 7,800여명 이며 총 병상 수는 3,137병상이다.
웹사이트: http://www.yumc.or.kr
연락처
연세대학교 홍보실
한진호
02)2228-10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