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축산물 도매시장 위생관리 위반업소 적발
이번 점검은 국내 최대 축산물 도매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성동구 마장동, 금천구 독산동 및 송파구 가락동의 식육포장처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실시됐다.
중점 점검사항은 품종·등급 등 허위표시, 유통기한 경과제품 취급, 냉동·냉장제품 적정 보관,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및 작업장 위생상태 등 이었다.
법령 위반사항은 등급 허위표시 1건, 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목적 보관 1건, 냉동식육의 냉장보관 1건, 자체위생관리기준 미운용 2건, 종업원 위생교육 미실시 1건으로, 총 6건에 대해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이 진행 중이다.
아울러 점검과 동시에 수거한 한우고기 22건은 현재 유전자 검사 진행중으로 한우가 아닌 것으로 판별되는 제품은 추후 행정조치 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축산물 도매시장의 유통질서의 확립 및 위생관리 수준의 향상을 위해 집중적인 교육 및 점검을 계속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본부
식품안전과 김지은
02-6361-38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