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골목상권보호와 활성화 대책 마련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지역상권을 잠식하고 있는 SSM으로부터 골목상권을 보호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마련한다.

시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청주슈퍼마켓협동조합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1단계로 물품공동구매와 유통으로 SSM과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2000㎡ 규모 ‘공동유통물류센터’를 건립에 합의하고 부지확보에 나섰다.

또한,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나들가게(스마트삽) 육성자금을 적극 홍보하고 간판교체 등 시설현대화 지원과 소상공인 교육을 통하여 경쟁력을 길러 나갈 방침이다.

이외에 골목슈퍼를 통한 ‘골목지키미 사업’을 펼쳐 골목슈퍼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불법행위 사전예방 활동으로 아동과 여성보호를 위한 방범활동, 쓰레기불법투기 감시, 노인들을 위한 푸드뱅크 사업 및 구매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상가주변의 시민과 함께하는 상생발전에 노력을 기울인다.

시 재래시장담당은 “대형마트와 SSM을 중심으로 한 신업태의 출현으로 소상인들의 생계 유지업종인 골목상권의 붕괴를 보고만 있지 않고 적극적인 유통체계 확립과 소상인 보호를 위한 대책을 강구해 청주상권의 활성화와 모든 시민이 골고루 잘 사는 희망 있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경제과
재래시장담당
043-200-23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