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단체에 ‘알펜시아 콘서트홀’ 무료 대관

뉴스 제공
강원도개발공사
2010-11-22 15:00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개발공사(사장 김상갑)가 운영하고 있는 알펜시아 리조트 콘서트홀이 내년 6월까지 열린 문화예술 공간으로 도민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결정은 지역에 수준 높은 공연장소를 제공하여 강원도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일환으로 추진되며, 대상은 강원도지역 음악학교(초, 중, 고, 대학), 음악예술 전문기관 및 단체가 대관을 희망할 시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다만, 정치와 종교적 목적이나 유료입장권을 판매하는 행사는 무료대관 대상에서 제외되며, 관람을 희망하는 도민들에게는 공연 주최 측에서 정하는 관람등급에 따라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다.

알펜시아 콘서트홀은 대관령 700m고지에 위치한 637석 규모의 클래식 전용홀로 클래식 연습실(대, 중, 소)을 비롯해 음향, 조명, 냉난방은 물론, 오케스트라 연주를 위한 보면대, 연주자용 의자 등의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콘서트홀 설계는 하늘에서 거대한 다이아몬드 운석이 떨어져 온 천지에 팡파르가 울려 퍼짐을 테마로 운석의 모양과 진정한 아름다운 보석의 이미지를 컨셉으로 하였으며 싱가폴 Civic&cultural center와 노르웨이 Library&concert hall을 벤치마킹하여 건축됐다.

지난 7월에 첫 개관한 알펜시아 콘서트홀은 개관과 동시에 세계적인 음악제인 ‘제7회대관령국제음악제’와 ‘2010미스코리아 문화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관객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오는 겨울에는 뮤직캠프와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예술 단체의 공연계획을 준비하여 강원도 대중문화예술의 전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상갑 강원도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알펜시아 콘서트 홀 무료 개방으로 도내의 다양한 문화예술 단체가 알펜시아를 찾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 단체의 활동이 활성화되고 강원도민의 문화예술체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예약 및 문의 방법은 알펜시아 콘서트홀(033-339-0544)로 하면 된다.

강원도개발공사 개요
강원도개발공사는 관광, 레저, 동계스포츠, 남북교류, 그리고 자연과 환경의 가치에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강원도가 전액 출자한 공기업이다. 강원도개발공사는 강원도의 가치를 높이고 지키기 위하여 친환경 고품격 도시개발사업, 리조트개발사업, 택지조성 및 산업단지조성사업, 공공주택건설사업 등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지방자체사업으로는 역대 최대규모인 대관령 "알펜시아" 리조트 조성사업"을 수행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gdco.co.kr

연락처

강원도개발공사 대외협력팀
허진욱 대리
033-259-61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