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우먼 성공스토리를 듣는다

- Job & 未來 Up 직장 여성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특강 개최

- 여성리더십의 시작은 꿈을 찾고 확장하는데서 시작

2010-11-22 15:37
서울--(뉴스와이어)--서울 YWCA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서울 명동 YWCA에서 매월 한차례씩 직장 여성들을 대상으로 ‘내일(Job & Future)이 있는 여성리더십 육성사업’의 일환인 ‘Job & 未來 Up 직장 여성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 후원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 프로그램은 지난 9월 29일 장명수 한국일보 고문의 ‘유리천장을 생각지 말라’라는 강의를 시작으로 10월 20일 심영섭 한국영상응용연구소장의 ‘영화 속에서 여성 리더십 배우기’에 이어 11월 17일 김혜숙 유한킴벌리 커뮤니케이션 본부 이사의 ‘꿈꾸는 자의 잔소리’ 강의까지 3차례에 걸쳐 이루어졌다.

이 시리즈 강좌는 여성 리더를 강사로 초빙, 성공 스토리를 들려줌으로써 직장 내 여성들의 개인적, 조직적 문제들을 극복하는데 필요한 자신감과 의지를 고취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시리즈 강좌의 마지막 강사인 김혜숙 유한킴벌리 커뮤니케이션 본부 이사는 ‘꿈꾸는 자의 잔소리’라는 강연에서 “여성 리더십의 시작은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그 꿈을 위해 준비하고 연결고리를 가지고 확장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남자 직원들은 여자의 적이 아니라 상생의 관계로 서로의 성장을 도와주는 사람이라는 믿음을 갖길 바란다”라거나 “리더십이라는 것은 팀원들에게 미래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는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도 하고 도움을 받기도 하는 것이다”라고 역설 해 청중의 큰 호응을 받았다.

추가문의:성평등사업부 원솔이 선임(02-3156-6186)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평등사업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