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구·군 유해업소 교류단속 34개 위반업소 적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노래연습장 및 게임제공업소 등의 불법영업을 근절시키고, 수능시험 전후와 연말을 대비하여 청소년들의 탈선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한 구·군간 야간 집중 교류단속을 실시하였다.

11. 17일부터 18일 양일간에 걸쳐 야간에 상습적인 위반업소와 청소년 유해업소 등 185개소에 대해 점검을 실시하여 노래연습장에서의 주류보관 등 34개소를 적발하였다.

주요 위반사항으로는 노래연습장에서의 주류보관 13개소, 청소년실 표시판 미 부착, 객실내부를 볼 수 없도록 썬팅지 부착 등 시설기준 위반 14개소와 유흥주점의 종사자명부 미기재, 기타 호프집 등에서 건강진단미필 등 총 34개를 적발하여 영업정지 및 경고조치, 과태료처분 등 행정처분(형사고발 병행)을 하도록 구·군에 통보하였다.

대구시는 금번 언론보도를 통한 단속 사전예고와 구·군간 교류단속을 통해 오랜 경기침체로 인해 단속이 다소 느슨해 진 틈을 이용하여 불법영업을 일삼는 영업주들에게 불법영업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불법영업을 사전에 예방하고 단속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구·군별 자체단속 강화는 물론 분기1회 이상 구·군간 교류단속을 실시하고 노래연습장 등 관련단체에 자정활동을 적극 유도하여 건전한 영업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고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식품안전과
공중위생담당 이규남
053-803-41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