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광주시 전국청소년영어토론대회 성황리 종료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열린 제1회 광주시 전국청소년영어토론대회에서 민족사관고 ‘Sosa 1300팀’(김건호, 김예린, 이재현)이 고등국외부 최우수상(광주시장상)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와함께, 고등국내부는 광주 조대여고의 오경아, 동신여고의 박서현, 동아여고 조세현으로 연합 구성된 ‘Queen팀’, 중등부는 광주 숭의중 ‘Genesis팀’(정우휘, 서진영, 염희원)이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중등부 50개팀, 고등국내부 70개팀, 고등국외부 50개팀 등 총 170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전남대학교 언어교육원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중·고교생들의 열띤 영어토론 대결로 예선을 통과한 32개팀이 본선과 결선을 치러 최종 수상자가 결정됐다.

특히 광주MBC녹화로 진행된 고등국외부 결승전은 300여명의 학생들이 방청하며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수도권을 비롯해 강원도와 제주도 등 전국 16개 시·도 전역의 학생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지자체에서 최초로 열린 전국 규모 청소년영어토론대회로 대회 접수가 조기 마감될 정도로 참가 열기가 높았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U대회지원단
사무관 김성욱
062-613-30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