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계산업진흥회, ‘태국 METALEX 2010’ 한국관 개설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는 KOTRA와 공동으로 경인기어 등 우수 기계류 제조기업 28개사(개별참가 4개사 포함)가 11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태국 방콕 국제기계전(METALEX 201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태국 방콕 국제기계전은 동남아 최대의 기계류 종합 박람회로 30여개국 2,700여개사 이상이 참여하는 전시회로 매년 5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동남아시아 최대 기계류 교류의 장이다.

동남아 시장은 우리 기계산업의 주요 수출 시장으로 기계산업진흥회에서는 매년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의 시장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기계산업진흥회에서는 동 전시회에 경인기어 등 18개사의 한국관을, 부산경제진흥원을 주축으로 6개의 부산관을 구성하여 감속기, 기어, 카플링, 다이아몬드 공구 등을 출품하여 수출시장 개척에 나선다.

지난해 2009년 15개사 참여로 30백만불의 상담실적과 7백만불의 계약실적 (1년내 계약 예상)을 올린 바 있다.

이 밖에 기계산업진흥회는 한국관 내 “홍보관”을 KOTRA와 공동 운영하며 우리나라 참가업체들의 현지지원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개요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정부 산하단체로 1969년 기계산업발전법에 따라 설립된 민간단체다. 우리나라 800여 기계 업체를 회원으로 한 기계 산업의 총괄 단체다. 부품 소재 및 기계 산업 통계와 전망, 업계 여론조사를 통한 대정부 정책 건의, 기계 산업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 사업,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촉진사업, 기능인력 양성사업, 기계류의 입찰, 계약, 차액, 하자, 지급 보증에 이르기까지 보증사업, 정책자금 수여, 수입 추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oami.or.kr

연락처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시장개척팀 이은수 팀장
02-369-78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