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카자흐스탄 축산물품질관리 시스템 구축 지원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원장 이무하)은 우리나라와 활발한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는 카자흐스탄 연수생 5명을 초청하여 연구원에서 자체 개발한 ‘축산물의 위생관리’ 프로그램(Quality Control of Animal Products)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제협력사업의 일환으로 11월 8일부터 11월 18일까지 2주일간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에는 우유 및 유제품 분석검사 실험 실습, 유제품 생산 위생관리 강의 및 유가공공장방문 현장실습 등을 수행하였다.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식품연구원 김기성 박사는 “본 연수를 통하여 낙후된 카자흐스탄 축산물가공산업의 위생관리 시스템을 현대화 하고 국내 식품전문가와 식품가공관련 산업의 카자흐스탄 및 중앙아시아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산업원천기술연구본부
신소재연구단 김기성
031) 780-90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