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알앤리턴컴, 온라인 버즈(Buzz) 분석 서비스 OBIS 출시

- 온라인 버즈 분석 솔루션 보유 회사인 나스미디어와 MOU 체결

- 뉴스, 블로그를 포함한 온라인 상의 이슈들을 체계적으로 검색, 분석

- 기업 및 브랜드의 위기관리는 물론 PR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반 요소 제공

서울--(뉴스와이어)--전문PR회사인 아이피알앤리턴컴(IPR&RETURN comm., 공동대표: 이갑수, 이재철)은 KT계열 디지털 미디어 렙(Rep) 회사인 나스미디어(nasmedia, 대표이사: 정기호)와 온라인 버즈 분석 서비스인 오비스(OBIS: On-line Buzz Insight Service)를 출시하며, 이에 관한 협정식(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오비스(OBIS)란 뉴스, 블로그, 카페, 지식검색, 각종 전문 사이트 등 온라인 상에서 특정 기업이나 브랜드에 관해 발생되는 이슈 등 다양한 여론(Buzz)를 수집, 분류, 분석하여 기업이나 브랜드가 온라인 상에서 어떠한 흐름을 보이는지를 광범위하게 진단하고 예측하여 향후 마케팅과 PR활동은 물론 위기관리 전략 수립에 반영하도록 지원해 주는 서비스이다.

아이피알앤리턴컴은 분석결과(Insight)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고객사에게 제공하며, 이를 위해 아이피알앤리턴컴은 나스미디어의 검색 솔루션인 앤버즈(Nbuzz)를 활용하기로 하는 등 OBIS를 출범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OBIS는 무엇보다도 객관적인 분석 자료에 기초해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이슈들을 상세히 진단하고 나아가 거시적인 방향의 대응 전략 수립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부정적인 이슈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함으로써 잠재되어 있는 기업의 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아이피알앤리턴컴의 이갑수, 이재철 공동대표는 “이번 나스미디어와의 MOU체결로 체계적인 분석과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OBIS를 도입할 수 있게 되어 국내에서의 PR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위기관리나 온라인 여론분석에 대한 수요가 큰 고객사들에게 OBIS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나스미디어의 정기호 대표 또한 “국내 대표 디지털 미디어 렙사로서 나스미디어는 보다 유용한 온라인 홍보활동에 관한 툴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왔다”며 “양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피알앤리턴컴과의 협력을 앞으로도 계속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inrcomm.com

연락처

아이피알앤리턴컴
임선주 과장
02-6272-301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