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美 e커머스 사이트 iOffer에 글로벌 다이나믹 웹 가속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10-11-23 10:16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이하 CDN)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www.cdnetworks.com, 대표이사 고사무열)는 미국 온라인 매매·교환 사이트 아이오퍼(http://www.iOffer.com, CEO Ryan Boyce)에 글로벌 다이나믹 웹 가속(Dynamic Web Acceleration)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이오퍼(iOffer)는 물건을 매매하고 교환할 수 있는 e커머스(Commerce) 사이트로, 50% 이상의 고객이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접속하는 글로벌 고객이다. 아이오퍼의 오리진 서버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해 있어 캘리포니아와 가까운 거리에서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용자의 경우에는 1초 이하의 빠른 로딩 속도로 편리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국가에서 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에는 페이지 로딩에 4초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기도 하였다. 라이언 보이세(Ryan Boyce) 아이오프 CEO은 “대륙간 데이터 이동에 걸리는 시간은 고객 만족도에 큰 영향을 준다”며 “따라서 우리는 사이트 속도를 개선하여 고객의 위치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들에게 균등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원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오퍼는 사이트 속도 가속하기 위해 고객이 접속하는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데이터 센터를 추가 설치하는 것을 고려했으나 여기에는 만만치 않은 비용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지난 9월, 이 회사는 씨디네트웍스가 주요 아시아 퍼시픽 지역을 포함하여 아이오퍼 사이트 속도 개선이 필요한 전 세계 지역 곳곳에 이미 수 많은 데이터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씨디네트웍스의 다이나믹 웹 가속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결정하였다. 덕분에 아이오퍼는 손쉽고 편리하게 사이트 속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싱가폴 고객이 사이트를 이용할 시에는 씨디네트웍스가 싱가폴에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센터에서 바로 고객이 요청한 데이터를 전송해준다. 그만큼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빨라지는 것. 아이오퍼 CEO는 “씨디네트웍스의 대규모 네트워크 인프라를 십분 활용해 현재는 전 세계 모든 사용자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에 더해, 아이오퍼 측은 씨디네트웍스 서비스 적용 후 원거리간의 페이지 로딩 타임이 1초 이하, 즉 미국내 페이지 로딩 속도 수준으로 크게 개선되었다고 설명했다. 또, 인터내셔널 트래픽은 4.5%, 재방문자 수는 4%가 증가했으며 페이지 뷰 또한 3% 증가하는 효과를 가져왔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아이오퍼 CEO는 “만족할만한 수준의 고품질 사이트 퍼포먼스는 사용자 경험 향상을 가져와, 궁극적으로는 실제 구매 고객의 증가로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박민경 대리
02-3441-0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