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0년 12월 1일부터 3개월간 부실공사 방지 등을 위해 굴착 통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에서는 동절기인 2010년 12월 1일부터 2011년 2월 28일까지(3개월간) 지하매설물(전기, 통신, 상·하수도, 가스관 등)의 신설·개축·변경 또는 제거를 위한 도로 굴착행위를 통제한다.

통제사유는 겨울철 도로굴착시 굴착토사 결빙으로 다짐이 불량하여 부실공사의 우려가 있어 이로 인한 해빙기 도로침하와 시민고객의 통행불편 및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이다.

한편 천재지변, 전기·통신 불통, 수도·가스관 파열 등 돌발적인 사고로 인한 긴급굴착공사와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길이 10m, 폭 3m이하인 소규모 굴착공사는 통제에서 제외된다.

서울시 도로사업소 및 자치구에서는 도로굴착 통제기간 중 허가를 받지 않고 불법굴착이 발생하지 않도록 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불법굴착 행위자는 대해 사법기관에 고발하고 도로 원상회복 등 행정조치 할 계획이다.

또한 도로굴착으로 인한 통행불편사항은 서울시 도로관리과 또는 각 자치구의 도로관리부서(토목과, 도로과 등)에 신고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안전본부
도로관리과 안동국
02-3707-83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