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학부모 공개수업 진행

뉴스 제공
알코
2010-11-23 11:23
대구--(뉴스와이어)--거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박찬재)은 지난 20일 ‘2010학년도 학부모 공개수업 및 프로젝트 발표회’를 거제 제산초등학교 내 영재교육센터에서 가졌다.

거제지역 영재 양성을 위해 개설, 운영되는 영재교육원은 1년 과정으로 지역내 영재들을 선발하여 교육을 진행하는 데 이날 자리는 한 해 동안 진행되어 온 교육과정에 대해 평소 영재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과 관내 교장선생님을 비롯 교직원 등 160여명이 참석하여 거제지역 영재교육의 현주소를 확인하는 자리였다.

이날 공개수업은 초등 수학반, 과학반, NXT로봇반과 중등 수학반, 과학반 등 총8개반이 진행됐는데 이날 특히 참관자들의 눈길을 끈 수업은 NXT로봇반이었다.

NXT반에서는 각종 센터, 모터, 프레임 등 레고마인드스톰 NXT의 각종 부품들을 조립하고 프로그래밍하는 등 1년 동안 배운 내용을 소개했는데 저마다의 갈고 닦은 실력으로 로봇을 제작하는 학생들의 모습은 로봇과학자를 방불케 했다.

다양한 제어기능을 활용한 ‘생활에 필요한 로봇만들기’라는 주제로 본 수업을 진행한 이창호 교사(거제 일운초등학교)는 “기초 단계의 로봇활용 수업이지만 이러한 베이직 코스를 통해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꿈을 키우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특히 이날 공개수업에 참관한 한 학부모는 “거제지역에서 평소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영역의 수업을 영재교육원을 통해 체계적으로 배우게 돼서 너무 좋다”며 “이런 수업을 학교에서도 늘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레고마인드스톰 NXT는 초등학생에서 부터 대학생 까지 누구나 손쉽게 로봇을 조립하고 프로그래밍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로봇활용교육은 물론 국내외적으로 공과대학 정규수업 및 연구실, 기업연구소 등에서 자동제어를 위한 시뮬레이션용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어지고 있는 로봇키트다.

알코 개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주)알코(www.alcos.co.kr)는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레고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한국 내에서 레고교육센터(LEGO Education Center)와 레고 홈러닝(LEGO Home Learning)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lcos.co.kr

연락처

알코 마케팅1팀
팀장 김진석
053-325-1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