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여성친화도시조성 ‘우수사업’ 보고회 개최
이번 보고회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관련 44개 사업 중 예비심사를 통과한 기업지원과 ‘한국공예관 전시실 상시운영’, ‘사회복지과 여성노인 일자리 사업’ 건축과 ‘여성친화 건축물 표준설계제도 도입’ 등 8개 사업에 대하여 그간 추진실적과 문제점 및 대책, 향후 추진계획 등의 순으로 발표한다.
이날 심사위원회(위원장 김영희)는 직원들의 참여 분위기 조성과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청주시 국장 5명과 여성친화정책자문위원 5명으로 구성한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우수1, 우수1, 장려2개 사업을 선정하여 오는 12월 정례조회시 부서 표창장을 수여한다.
시는 지난 17일 충남 당진군 등 8개 자치단체와 함께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받았다.
한편,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영희 충북대학교 교수는 심사 강평을 통해 청주시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은 것을 축하하며 공무원들이 힘을 합쳐 만들어 낸 성과라서 더욱 든든하고 녹색수도 청주시의 미래가 밝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시 여성정책담당은 “이날 선정된 4개 사업에 대하여는 분야별 중점추진과제로 삼아 모델화하는 등 향후 2014년까지 지속사업으로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가족여성과
여성정책담당
043-200-256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