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 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이날 중간보고회는 시민단체, 지역 교통전문가, 시의원, 청주시 공무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수도 청주건설을 위한 교통분야의 정책 목표와 방향에 대하여 발표한다.
연구책임자인 충북대학교 박병호 교수는 정책목표인 ‘녹색교통도시 청주’를 달성하기 위해서 ‘빠르고 편리한 대중교통 구현’, ‘간선교통망의 광역화’, ‘자전거·보행의 생활화’, ‘녹색교통·물류체계 구축’, ‘교통수요관리 정책 강화’ 등의 내용을 보고하며 전문가들의 자문과 관련부서 공무원들의 의견 수렴 시간을 갖는다.
이번 기본계획은 청주시와 청주시 교통권역인 청원군, 교통영향지역인 대전시, 천안시, 세종시, 연기군 등을 포함하는 종합교통계획으로 장래 교통수요를 예측하고, 교통정책의 목표와 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실행할 부문별 개선방안을 포함하고 있으며, 최종목표연도는 2031년인 장기계획이다.
시 교통정책담당은 “대내외 교통여건의 변화에 따라 중·장기 교통정책의 비전 재설정과 그에 따른 종합교통계획인 연구용역이 마무리되면 일관성 있는 교통행정 업무지침이 마련되어 ‘녹색수도 청주’ 건설을 위한 교통 분야의 정책이 발굴되어 시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교통행정과
교통정책담당
043-200-2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