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출산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글짓기 공모전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는 저출산 극복과 출산친화 사회 분위기 조성에 활용하기 위한 제3회 ‘아이조아 이야기 글짓기’ 공모를 실시한다.

대구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삶속에 담긴 결혼과 출산의 기쁨,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하고 행복한 이야기들을 11월 30일까지 인구보건복지협회대구경북지회로 이메일 접수(e-mail : pp053@chol.com) 또는 방문이나 우편 접수를 하면 된다.

공모된 작품은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가작 등 25편을 선정하여 12월 하순경에 시상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각종 출산 장려 관련 행사 등에 홍보 자료로 활용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저출산 문제 극복은 시민의 결혼관, 자녀관 및 성역할 태도 등 가치관의 변화가 바탕이 되어야 하며, 이러한 노력은 모든 분야에 요구되고, 특히 이번 글짓기 공모전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어 출산장려 사회 분위기 조성 및 인식 전환의 공통분모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시민들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저출산고령사회과
저출산대책담당 차혁관
053-803-41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