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MTV·더바디샵이 함께하는 ‘MTV 라이브 와우 스페셜’ 에이즈 예방 캠페인 콘서트 개최

- 세계 에이즈의 날 맞아 ‘MTV, 더바디샵과 함께 에이즈 예방 캠페인 콘서트’ 개최

- 김태우, 시크릿, 오렌지캬라멜, 에이트, W&Whale 등 국내 정상급 가수 13팀 참여

-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동대문씨티에서 가두캠페인 진행 및 에이즈 예방 레드리본 카페 운영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더바디샵, MTV 코리아,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주식회사(SC 제일은행 모기업)가 함께 에이즈 예방 캠페인 콘서트를 연다.

에이즈는 전세계적으로 매일 2명꼴로 새로운 환자가 발생하고 국내에서도 약 6천명 가량의 환자가 고통 받고 있는 질병으로, 아직 에이즈 예방에 대한 인식은 부족한 상황이다. 이런 에이즈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 제고, 경각심 고취 및 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해 마련된 이 콘서트는 세계 에이즈의 날인 12월 1일(수) 저녁 8시, 종로구 공평동에 위치한 SC 제일은행 본점 한국스탠다드차타드 강당에서 약 90분간 펼쳐질 예정이다. 콘서트 실황은 12월 12일(일) 저녁 6시 MTV ‘라이브 와우 스페셜’에서 방영된다.

이번 콘서트에는 김태우, 시크릿, 오렌지 캬라멜, 에이트, W&Whale 등 국내 정상급 가수 13팀이 참여해 화려한 무대를 연출하고 공연장을 찾은 관객 및 시청자들에게 이번 콘서트와 캠페인의 취지를 알릴 예정이다. 또한, 2010년 에이즈 예방 캠페인 슬로건 ‘LOVE YOURSELF - STOP AIDS’를 알리는 캠페인 영상도 이번 콘서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영상에는 이번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임명된 가수 팀, W&Whale, 호란이 등장해 에이즈 퇴치 및 예방을 촉구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더바디샵과 MTV는 세계적인 에이즈 확산 현상에 사회적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고 에이즈에 대한 인식 전환 및 적극적인 예방을 독려하고자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50개 국에서 지난 2006년부터 글로벌 공동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가 더바디샵 및 MTV의 공동캠페인 활동에 참여해 콘서트뿐 아니라 다양한 에이즈 예방 캠페인 활동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스탠다드차타드는 글로벌 에이즈 예방 캠페인인 ‘Living with HIV’를 통해 HIV및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HIV 최초 감염률을 낮추기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에서는 이번 콘서트 참여뿐 아니라 같은 날 (12월 1 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동대문시티에서 에이즈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인식을 알리는 ‘Living with HIV’ 가두 캠페인을 진행하고 에이즈 예방 레드리본 카페를 운영해 대중들에게 에이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에이즈 예방 기금도 모금할 계획이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에서 에이즈 예방을 위한 한국HIV챔피언을 담당하고 있는SC제일은행의 현재명 부행장은 “HIV/에이즈 예방 및 인식제고를 위해 글로벌 캠페인인 Living with HIV를 전 세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스탠다드차타드는 한국에서 에이즈에 대한 인식을 더욱 높이기 위해 이번 콘서트를 함께하게 됐다”고 말하며 “HIV/에이즈 예방을 위해 현재 온라인 이러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질병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MTV 코리아는 홈페이지(www.mtv.co.kr)를 통해 이번 콘서트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8일(일)까지 진행해 추첨을 통해 70명을 콘서트에 초청한다. 또한 SC제일은행 및 바디샵 고객들도 콘서트에 초청될 계획이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정혜란 차장
02-3702-35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