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경영자총협회와 스마트워크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11-24 14:5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과 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 이희범)가 스마트워크 민간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11월 24일 오후 2시 한국정보화진흥원 14층 회의실에서 체결된 양해각서를 통해 양 기관은 △민간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 등 정책 발굴 △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 △민간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양 기관이 스마트워크를 국가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기 위한 민간기업 인식 전환의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성사됐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최근 사회 패러다임이 정보사회에서 스마트사회(Smart Society)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스마트워크는 일하는 방식의 선진화를 통해 일과 삶을 조화시킴으로써 스마트사회를 실현하는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스마트워크는 단순한 근무환경의 개선이 아니라 일하는 방식을 ‘똑똑하게’ 변화시켜 기업과 사회 전반에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오게 할 것”이라며 스마트워크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김영배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은 “스마트워크가 기업 경쟁력 및 부가가치를 제고하고 개인 삶의 질을 높이게 될 것”이라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이 스마트워크의 민간 활성화에 기폭제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워크지원센터
김영진 책임
02-2131-0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