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과학기술분야 첫 녹색기술 인증서 수여

서울--(뉴스와이어)--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KIMST, 원장 신평식)은 2010년 11월 24일 해양과학기술분야의 제1호 녹색기술인증을 기념하여 인증기업인 바칠라캐빈에 국토해양부 장관을 대신하여 인증서를 수여하였다.

바칠라캐빈은 ‘고부가가치 선박용 UNIT CABIN 설계 및 제작 기술’로 해양과학기술 분야에서 처음으로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 기술은 선박의 인테리어 및 기자재 등을 조선소가 아닌 공장에서 단위 모듈로 설계, 제작하여 선박에 설치만 하는 기술로 획기적인 경량화와 공기단축, 물류비용 절감 등에 기여하는 점을 인정받아 녹색기술 인증 획득에 성공하였으며, 향후 국내 크루즈선 및 대형 선박 등, 고부가가치 선박 건조에 있어서 한국 조선소의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은 해양과학기술 분야의 녹색인증제에 대한 해양기업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녹색인증 전담직원을 충원하고 다양한 홍보정책을 마련하는 등, 대한민국 해양산업의 녹색성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녹색산업 육성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개요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은 해양과학기술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기획·관리, 선정·평가, 개발된 기술의 보급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해양과학기술 육성 및 해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해양수산부 산하 R&D관리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imst.re.kr

연락처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기획조정본부 임수희 연구원
02-3460-40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