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학생·부모 및 교사가 함께 보는 교육용 잔류농약 책자 배포

서울--(뉴스와이어)--식약청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원장 김승희)은 식품 중 남아있을 수 있는 잔류농약에 대한 소비자들의 정확한 이해 및 막연한 불안감 해소를 위하여 교육용 책자 및 동영상을 제작하여 소비자 단체 및 교육기관 등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는 식품 중 잔류농약에 대한 이해와 함께 생활밀착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잔류농약, 농약의 잔류허용기준, 일일섭취허용량 등 일반인들에게는 친숙하지 않은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놓았다.

주요 내용으로는 ▲농약 및 잔류농약의 구분 ▲농약의 필요성 ▲세척 및 조리과정 중 잔류농약의 제거 효과 ▲잔류농약의 안전성 ▲잔류농약 모니터링 결과 ▲식약청의 잔류농약 안전관리 활동 등 식품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잔류농약과 관련하여 소비자가 궁금해 하는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

식약청은 그간 국내 발간 잔류농약에 대한 자료나 관련 책자들은 전문가가 아닌 경우 이해하기 어려웠다며, 이번 책자 및 동영상 배포를 통해 식품 중 잔류농약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는데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책자는 식약청 홈페이지(http://www.kfda.go.kr/)→정보자료→자료실→간행물/지침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동영상 파일은 식약청 홈페이지(http://www.kfda.go.kr/)→뉴스/소식→언론홍보자료→디지털홍보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화학물질과
과장 권기성
043-719-42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