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분야 차세대리더, 양성평등 의식교육 받는다
- 경찰대학교 4학년생 대상 성인지 감수성 높여
이러한 면에서 경찰분야 차세대리더에 대한 성인지 감수성훈련과 양성평등 관점에서 조직 및 사회생활하기 등은 간부로서 가져야 할 매우 중요한 가치라 할 수 있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은 11월 26일(금) 오후 2시부터 경찰대(용인시 기흥구) 4학년생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의식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성평등사업부 민근식 부장은 “경찰대에서 배출되는 차세대리더들이 향후 경찰간부로서의 역할과 중요성을 볼 때 교육적 의미가 매우 크나, 지속적이지 못한 교육이 아쉽다”고 말했다.
진흥원에서는 올해 방송부문의 시나리오작가, 성우, 전문모니터요원과 스포츠부문의 고등학교 축구선수 등 다양한 분야의 530여명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진흥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특수분야 종사기관/단체는 진흥원 성평등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추가 문의 : 성평등사업부 송영미 선임 02-3156-6131)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평등사업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