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분야 차세대리더, 양성평등 의식교육 받는다

- 경찰대학교 4학년생 대상 성인지 감수성 높여

서울--(뉴스와이어)--경찰대학교는 도덕성과 경찰정신으로 무장한 핵심리더를 육성하는 최고수준의 경찰교육기관으로 1985년부터 2010년 현재까지 2,879명의 초급 경찰간부를 배출하였으며, 경찰대 4학년생은 졸업과 동시에 경위로 임명된다.

이러한 면에서 경찰분야 차세대리더에 대한 성인지 감수성훈련과 양성평등 관점에서 조직 및 사회생활하기 등은 간부로서 가져야 할 매우 중요한 가치라 할 수 있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은 11월 26일(금) 오후 2시부터 경찰대(용인시 기흥구) 4학년생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의식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성평등사업부 민근식 부장은 “경찰대에서 배출되는 차세대리더들이 향후 경찰간부로서의 역할과 중요성을 볼 때 교육적 의미가 매우 크나, 지속적이지 못한 교육이 아쉽다”고 말했다.

진흥원에서는 올해 방송부문의 시나리오작가, 성우, 전문모니터요원과 스포츠부문의 고등학교 축구선수 등 다양한 분야의 530여명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진흥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특수분야 종사기관/단체는 진흥원 성평등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추가 문의 : 성평등사업부 송영미 선임 02-3156-6131)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평등사업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