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에너지절약 촉진대회’ 개최
이날 온실가스 배출량 세계 10위, 1인당 배출량 14위에 이르는 고 탄소 배출 국가의 현실에서 녹색소비의 생활화와 저 탄소 경제구조의 정착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야 할 시기에 갖는 에너지절약 촉진대회는 그 어느 때 보다도 의미 깊은 행사였다.
이번 행사는 ▲에너지절약 최우수 기관으로 표창을 받은 논산시를 비롯하여 ▲ (주)대산이엔지 대표이사 노민호 님을 비롯한 17명이 충청남도지사 표창 수상의 영예를 얻었으며 ▲ 존슨콘트롤즈 오호문 반장 등 3명은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표창을 받았다.
이어 삼성코닝정밀소재(주)의 에너지경영시스템(EMS) 추진사례와 함께 (주)서브원의 건물에너지 절감 시스템 기술세미나도 개최 하였다.
김종민 정무부지사는 치사를 통하여 “우리나라의 에너지 해외의존도가 97%이상인 현실에서 에너지소비는 줄어들지 않고 계속 늘어나고 있음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오늘의 행사는 단순히 에너지만을 줄이자는 것이 아니라 “녹색소비의 생활화와 저 탄소 경제구조로의 정착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야 할 때”임을 강조하며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경제정책과
자원관리담당 이병호
042-251-26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