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KTX 울산역에 디자인 홍보관 오픈
- ‘플루이딕 스컬프쳐’ 디자인 철학 반영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고객 눈길 사로잡아
- 업계최초로 콘셉트 카 상시 전시, 대형 터치스크린, 와이파이 카페 존 등 운영
- 현대차 디자인 철학 이해 및 브랜드 이미지, 고객 친밀도 제고 기대
2012년 11월까지 2년간 운영될 ‘KTX 울산역 현대차 특별 홍보관’은 빛이 흐르는 육각형(Hexagon)과 유동성(Fluidic)의 조화를 컨셉으로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쳐’를 적용해 유기적이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아울러 ▲콘셉트카 벨로스터(HND-3)를 시작으로 업계최초로 모터쇼에서만 보던 콘셉트 카를 연중 상시 전시하는 한편 ▲현대차 디자인 철학, 컨셉카 등을 소개하는 65인치 대형 터치스크린 ▲기념사진 촬영 후 이메일이나 스마트 폰으로 전송할 수 있는 ‘디지털 존’ 및 무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WI-FI) 카페 존’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홍보관은 고객들로 하여금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을 좀더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콘셉트카 전시와 더불어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해 KTX 울산역의 대표공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7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대형 옥외광고판 등을 활용한‘신형 아반떼 QR코드 마케팅’을 도입했으며, 최근에도‘엑센트 영 가이(Young Guy) ’모집을 통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광고모델을 선발하는 등 기존 틀을 과감히 탈피한 혁신적인 마케팅 기법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현대자동차 개요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세계 20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건설해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선도적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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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자동차 홍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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