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IPv6 Summit 2010’ 개막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서종렬)이 주관하고 방송통신위원회(KCC, 위원장 최시중), IPv6&식별자포럼, 국제IPv6포럼이 공동주최하는 ‘Global IPv6 Summit in Korea 2010’이 11월25일(목)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매년 국내외 IPv6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개최되어, 올해로 10회를 맞은 이번 서밋코리아는 ‘IPv6 toward Internet of Things’의 주제로 25일과 26일 양일간 진행된다.

특히 이번 서밋은 IPv4 할당중지시점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국내 IPv6 준비현황 및 국내외 IPv6 적용 Best Practice 사례 공유 차세대 주소체계(IPv6) 전환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데 중점을 두었다.

KISA 서종렬 원장은 “KISA는 앞으로 정부와 민간이 협력하는 사업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최고의 인터넷, 정보보호 전문기관으로 발돋움 할 것“이며 ”이번 행사가 IPv6 전환 확산 및 확대 보급을 위한 국내 최대의 정보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6일 서밋에서는 IPv6 보안이슈 및 최신기술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와 일본 및 미국 등 IT 강국들의 IPv6준비현황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웹사이트: http://www.nida.or.kr

연락처

한국인터넷진흥원 IP팀
김윤정 팀장
02-405-516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