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연안에 서식하는 주요 아열대성 어류 포스터 제작 배포

부산--(뉴스와이어)--제주도 연안에 서식하는 주요 아열대성 어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포스터가 제작되었다.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김영만) 아열대수산연구센터는 제주도 연안의 주요 아열대성 어류들을 소개하는 홍보 포스터를 제작, 어업인들과 각 유관기관에 배포한다.

이 포스터에는 아열대수산연구센터가 제주도 연안을 지속적으로 조사하면서 수중 촬영한 아열대성 어류들이 수록되어 있다.

쏠배감펭, 흰동가리, 파랑돔, 거북복, 샛별돔 등 제주도 연안의 대표적인 아열대성 어종들의 바닷속 활동 모습과 이들의 간단한 생태적 특성을 소개하고 있는 포스터는 어업인들 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들에게도 좋은 교육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아열대수산연구센터의 자체 조사 결과 제주도 연안에서 아열대성 어류의 출현비율이 5년전 보다 2배로 증가하였고 종류 또한 다양해져 지구온난화에 따른 수온상승으로 인해 현재 제주 주변 바다는 아열대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아열대수산연구센터(센터장 장대수)는 이번의 어류편을 시작으로 제주도 연안해역에 서식하고 있는 아열대성 무척추동물과 해조류 등을 소개하는 포스터들도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도를 중심으로 분포하는 아열대성 어종에 대한 기본자료(사진, 비디오 등)를 구축하여 아열대성 어종에 대한 자원관리 및 아열대 기후변화의 대처 방안 수립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남서해수산연구소 아열대수산연구센터
장대수
064)750-43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