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HDS-HIS 인포메이션 포럼’ 성황리에 개최

- HDS 임원 및 관계자, 고객사 등 약 500여명 참석해 성황

- ‘데이터센터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성과 히타치 VSP 장점 소개

2010-11-26 08:52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류필구)은 26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와 공동으로 ‘HDS-HIS 인포메이션 포럼(HDS-HIS Information Forum)’을 개최했다.

‘데이터센터 트랜스포메이션(Data Center Transformation)’을 위한 스토리지 전략과 신제품 히타치 버추얼 스토리지 플랫폼((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이하 VSP)을 소개하고, 클라우드 사업 에 대한 전망을 제시한 이번 행사에는 HDS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 케빈 이글스톤(Kevin Eggleston)을 비롯해 히타치 디스크 어레이 사업본부장 토시오 나카노(Toshio Nakano) 등 히타치 관계자가 대거 방한해 연사로 참여했으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고객사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케빈 이글스톤 부사장은 이날 기조연설을 통해 “비정형 데이터의 양이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현재의 상황에서 데이터 관리에 대한 새로운 접근이 필요하며, 데이터를 기업의 소중한 정보 자산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가상화나 클라우드 컴퓨팅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센터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어 내야 하고, 이를 통해 연간 33%의 총 소유비용(TCO)를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토리지 활용을 최대 50%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고 밝혔다.

토시오 나카노 히타치 디스크 어레이 사업본부장은 ‘데이터센터 혁신의 뉴 프론티어’라는 주제로 최근 출시된 VSP 제품의 아키텍처와 탄생배경에 대해 상세히 발표해 관심을 끌었다. VSP는 이기종 스토리지 통합 관리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로, 3D 스케일링 기술을 세계 최초로 적용한 플랫폼이다. 나카노 본부장은 “VSP는 스토리지 가상화, 스토리지 계층화 등의 기술을 통해 모든 데이터를 위한 단일 플랫폼의 역할을 해낼 것이며,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에 맞게 유연하게 변화하는 플랫폼”이라고 소개했다.

한국IDC 장순열 상무는 2011년 글로벌 스토리지 시장 전망을 발표하면서 “기업의 IT 담당자들은 적은 비용으로 폭증하는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여러 고민을 하고 있으며, 특히 스토리지 관리에 효율적인 아키텍처를 찾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스토리지 아키텍처로 SAS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향후 5년 안에 SAS가 FC를 대체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날 HDS-HIS 인포메이션 포럼에서는 이외에도 HDS 소프트웨어 & 클라우드 솔루션 그룹 이사인 수닐 샤반(Sunil Chavan)을 비롯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SA(System Architect)팀 김순덕 수석 컨설턴트가 연사로 참여해 VSP를 중심으로 한 클라우드 전략과 차세대 데이터센터를 위한 새로운 아키텍처 등 심도 깊은 발표가 이어져 박수갈채를 받았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류필구 사장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HDS는 지난 25년간 고객의 데이터센터 최적화를 위해 스토리지 가상화, 스토리지 계층화, 클라우드 등 최고의 기술을 선보여 왔다”면서, “이번 ‘HDS-HIS 인포메이션 포럼’을 통해 국내 고객들이 2011년을 이끌어갈 화두로 제시한 ‘데이터센터 트랜스포메이션’과 VSP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이날 오후 12시 30분부터 IT 전문 기자들을 초청, 케빈 이글스톤 부사장, 토시오 나카노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디어 브리핑을 갖고 국내외 스토리지 시장 상황 및 향후 전략, 방향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아이피알앤리턴컴
이호선 대리
02-6272-30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