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신종전염병 대비 의료기반 마련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신종 인플루엔자나 사스 등 신종 전염병 환자를 격리 치료할 수 있는 적정시설 설치로 신종 전염병 조기 확산을 차단하고 시민 건강보호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질병관리본부로부터 국가격리병상확충 의료기관으로 선정된 울산대학교병원에 국비 12억원을 지원해 ‘음압 격리병상시설’을 설치키로 했다.

울산대학교병원은 오는 2012년 완공 예정인 신축동 7층에 음압격리 5개 병상, 일반격리 20개 병상 등 총 25개 병상을 확보하게 된다.

음압시설이란 병실 내 압력을 외부보다 낮게 유지해 병실 내 공기는 바깥으로 나가지 못하게 하고 외부공기만 유입하게 하는 시스템을 갖춘 병원시설을 말한다.

또한 울산시는 지역별 거점병원 구축을 위해 폐렴치료가 가능한 종합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인 동강병원, 서울산보람병원을 선정하여 국비 4억6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격리외래 의료기관으로 선정된 동강병원, 서울산보람병원에는 진료실 2개, 흉부엑스선실, 대기실 등을 설치, 진료에 들어간다.

격리중환자실 의료기관인 서울산보람병원은 음압격리 3개 병상을 오는 2011년 설치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완료될 경우 음압유지 시설을 갖춘 격리병상을 갖춤으로써 신종 전염병 등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의료기반을 구축하게 된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위생과
문숙희
052-229-35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