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설관리공단, 그린스타트 전국대회 환경부 장관상 수상
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는 전국 지자체 및 그린스타트의 추진실적을 평가하여 이 중 실적이 우수한 32단체를 선정했으며, 울산시 시설관리공단도 우수단체로 선정되어 23일 경연대회에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24일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기후변화에 맞서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그린스타트 운동의 본격적인 “실행모드” 전환과 범국민 “Me First(내가 먼저) 녹색생활 실천” 확산의 원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시설관리공단은 2009년 12월 31일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녹색경영선포식을 개최한 이래로 온실가스 감축 실천을 위한 시설별 탄소포인트제 가입, 전사적 녹색성장 운동 추진을 위한 그린리더(10명) 선발・운영, 전사적 녹색성장 마인드 함양을 위한 상시적인 교육 및 캠페인 강화 등‘다함께 지속 가능한 녹색성장’이라는 녹색경영 비전 달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
울산광역시시설관리공단 엄주호 이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녹색시설관리를 본격화하고 탄소 저감형 생활문화를 발굴・확산시켜 녹색경영의 내실을 더욱 더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시설관리공단
주무관 이홍우
052-290-73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