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 우체국예금보험에 웹보안솔루션 ‘제큐어웹’과 메일보안솔루션 ‘제큐어익스프레스’ 등 4종 솔루션 구축
우정사업본부에서는 금융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하여 시스템의 확장성, 유연성, 효율성이 높은 미래 지향적인 시스템 구현을 목적으로 “전자금융 성능개선 사업”을 추진했다.
소프트포럼의 제큐어웹은 PKI(공개키구조) 기반의 강력한 암호화 및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하고, 본인 인증 및 전자거래 확인을 가능하게 하는 웹보안솔루션으로, 멀티OS·브라우저 지원이 가능하여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의 웹표준화 사업에 다수 공급한 바 있다.
우체국전자금융시스템에 웹보안솔루션과 메일암호화솔루션를 동시 구축함에 따라 PKI 기반의 암호화와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메일시스템과 연동하여 메일 본문 및 첨부파일을 암호화가 가능하도록 하여 고객정보 보호를 강화하였다.
특히, E2E방식을 도입하여 키보드 입력 시점부터 최종 서버의 PKI단까지 전 과정에서 송수신되는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전달함에 따라 메모리 또는 패킷을 이용한 해킹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우정사업정보센터 이은종 팀장은 “이번에 구축한 전자금융시스템은 솔루션간 연동 및 확장성을 고려하여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이슈에도 쉽고 빠른 대응을 할 수 있어 고객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소프트포럼 SW사업본부 박원규 전무이사는 “우체국예금보험의 사업과 같이 향후 기존 사업자들에서도 이러한 솔루션간 연동 및 확장성을 갖추기 위해 성능 개선 사업의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에 자사는 우체국예금보험의 사업과 같은 경험을 두루 갖추고 있어 향후 매출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프트포럼 개요
1995년 미래산업㈜의 보안연구소로 처음 사업을 시작한 소프트포럼은 국내최초로 128비트 암호 솔루션과 인터넷 뱅킹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1999년 소프트포럼㈜로 정식 출범하는 동시에 국내 최초로 국민은행과 조흥은행에 PKI기반의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시작했다. EAM(통합인증권한관리)를 개발하여 병무청 등에 제공하였으며, 최근에는 IAM을 개발 중 이다. 이 밖에 소프트포럼은 PKI기반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를 활용하여 유비쿼터스 관련 서비스와 전자상거래 관련 솔루션, 컨텐츠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ftforum.com
연락처
소프트포럼 전략사업부 마케팅팀
과장 김주영
02) 526-8513
이메일 보내기
-
2011년 5월 12일 0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