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통상진흥원, ‘서울애니센터’ 누구나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0-11-26 11:34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의 문화콘텐츠 전문 지원기관인 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제작 체험 등 기존의 운영 프로그램 외에 나만의 액자 만들기 등 어린이·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보강,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중구 예장동 남산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시설과 체험 프로그램 등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문의 : 만화캐릭터팀 3455-8341~2, 8346>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내 캐릭터체험전시실 2에서 진행되는 기존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제작 체험 외에 컬러 모래, 클레이 등으로 만드는 ‘나만의 액자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2종을 추가하였다.

샌드아트캐릭터 액자 제작 체험은 본인이 선택한 캐릭터 틀에 컬러 모래를 뿌려 캐릭터를 그리고, 액자 틀에는 클레이를 이용하여 나만의 액자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캐릭터와 찍은 사진이 들어가는 액자 제작 체험은 가상의 캐릭터를 비춰주는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체험자가 뽀로로, 디보, 치로, 깜부 중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함께 사진을 찍은 후 사진이 들어갈 액자를 클레이를 활용하여 만들어보는 체험이다.

각 체험 비용은 개당 4,000원으로 약 4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현장에서 신청한 후 참여할 수 있다.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제작 체험은 색색의 클레이(점토) 또는 종이로 캐릭터를 만든 후 세트에서 조금씩 움직여가며 촬영하여 나만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1인당 2,000원의 저렴한 가격과 50분 정도의 길지 않은 시간 내에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은 가족끼리, 연인끼리, 또는 혼자서도 누구나 즐겁게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볼 수 있으며, 체험자 개개인이 동영상 제작을 위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손으로 만지고 몸으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캐릭터체험전시실 1에서는 서로 조금씩 다른 모습의 모형들이 원형으로 돌 때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조트로프, 체험자가 블루스크린 앞에 서서 컴퓨터와 합성된 화면에서 날아오는 공을 막아야 하는 골키퍼가 되어볼 수 있는 등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애니메이션의 원리를 배울 수도 있다.

센터 1층에 마련된 ‘캐릭터화장실’은 TV시리즈 애니메이션 <장금이의 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마련하였으며, 아이들과 어른 모두 즐거워하는 특이하고 색다른 공간이기도 하다.

아울러 센터 한켠에 마련되어 어린아이들이 마음편히 뛰어놀거나 재미있는 창의력 게임을 해볼 수 있는 놀이공간인 ‘신나는 아이세상’과 만화와 애니메이션 작품을 자유롭게 열람, 시청할 수 있는 센터 옆 만화의집 정보실도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만점이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산업 발전을 위한 문화콘텐츠 전문 지원기관인 동시에 어린이, 청소년 및 일반 시민들이 저렴하게 실내에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문화공간이기도 하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만화캐릭터팀 임주혜
02-3455-8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