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화된 교정·치료 프로그램으로 성범죄 재발 막는다

- 청소년 성폭력 가해자에 대한 교정·치료 매뉴얼 워크숍 열려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에서 공동협력사업으로 위탁관리하는 (사)한국여성상담센터는 25일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국제회의장에서 ‘청소년 성폭력 가해자 교정·치료 매뉴얼 교재활용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여성가족부 공동협력사업을 통해 제작된 매뉴얼을 시범교육하는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 성폭력 재발 방지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청소년 성폭력 가해자 현황 및 특성연구 결과분석 발표에서 최명희(한국여성상담센터)씨는 “해외의 연구에서도 드러난 바와 같이, 성범죄는 처벌·치료를 병행한 집단의 경우 처벌만 집행한 집단에 비해 재범률이 9.9% 수준으로 낮출 수 있다.”며 “청소년 발달단계에 맞는 재범방지의 개입방향을 제시하는 표준화된 교정프로그램은 피해자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적절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또한 ‘청소년 성폭력 가해자 교정·치료 매뉴얼 활용을 위한 시범교육’을 진행한 정명희(한국여성상담센터) 씨는 “매뉴얼을 베이스로 두고 상담원의 노하우를 이용해 더 풍성한 집단상담이 이뤄지길 희망한다.”라고 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성폭력 피해자의 교정치료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발표된 매뉴얼을 참고로 각 기관의 관계자들의 노력이 필요함을 확인했다. 또한 초등학생 이하의 아동이 가해자인 경우는 매뉴얼 적용의 어려움이 있어 향후 과제로 삼아 노력해야 할 것이다. (문의 : 성평등사업부 원솔이 선임 02-3156-6186)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평등사업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