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유네스코 세계유산 공동활용 등에 관한 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11-26 13:04
서울--(뉴스와이어)--유네스코 세계유산의 세부적인 정보가 국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글로 번역돼 모바일로 서비스될 전망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은 11월 26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전택수)와 ‘유네스코 세계유산 공동활용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총 911건의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가 한글로 번역돼 서비스되고, 모바일 앱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번역된 자료의 오픈API도 제공될 예정이어서 유네스코 세계유산 관련 정보의 이용 저변 확대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그동안의 IT인프라와 각종 국가정보화사업 추진 경험을 바탕으로 양 기관의 협력사업에 대한 기술을 지원하고,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양질의 세계유산 콘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세계유산의 보존을 위한 연구 및 조사 등에도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또 이와는 별도로 양 기관은 개도국 정보화 역량강화와 다문화사회에서의 정보격차해소 등을 위해서도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협의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지속적인 지원과 협의를 통해 세계유산의 보존과 이용활성화를 위한 상호 교류를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지식서비스부
김현진 책임
02-2131-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