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인천시장, 연평도 주민 위로 및 주민대책위원회와 간담회 실시
송영길 인천시장은 이날 오전 09:00 인천 중구 소재 인스파월드에서 머무르고 있는 주민 330여명을 일일이 만나 경황없이 섬을 빠져나와 충격과 실의에 빠져 있는 시민에게 따뜻한 위로의 말씀을 하였다.
이어서 주민대책위원회(최상만 위원장)위원 30여명과 만나 긴급 간담회를 개최 하였다.
간담회에서 연평도 시민들은 이번 사건과 관련하여 대통령, 총리의 면담을 요구하고 정부의 책임 있는 대책을 요구하였으며, 정상적인 거주 및 생계가 어려운 연평도를 특별 재난구역으로 선포 해줄 것, 자녀교육, 부상자 입원 병원을 시민이 머무는 곳 인근으로 옮겨줄 것과 안정적인 생계대책 수립 및 안전한 곳으로 이주대책을 요구 하였다.
이에 대하여 송영길 인천광역시장은 주민 건의 및 요구 사항에 대하여 신속히 정부에 건의하고, 교육기관과 협의하여 조치하고, 임시 숙소에 마련된 주민의 긴급진료를 실시하고,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한 요양원 입소를 위해 관련 기관과 협의하고 임시 거처 할 수 있는 주택(미분양 주택이나, 재건축 주택 포함)을 신속히 마련하도록 조치하고, 임시 숙소에서 필요한 긴급생활비를 1인 기준(중학생 이상)100만원, 초등학생 이하는 50만원을 즉시 지급하여 임시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보도기획담당 김동호
032-440-30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