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P-한국CA-소프트캠프-이볼드, CAD/CAM 통합 보안 솔루션 패키지 공급

2005-05-18 11:22
서울--(뉴스와이어)--한국HP(www.hp.co.kr, 대표 최준근), 한국 CA (www.ca.com/kr, 대표 지일상), 소프트캠프(www.softcamp.co.kr, 대표 배환국), 이볼드(www.ebold.co.kr, 대표 권철중)는 오늘 CAD/CAM 통합 보안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각 사가 보유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CAD/CAM 통합 보안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설계 도면 및 기타 자료에 대한 더욱 강력한 보안 기능을 필요로 하는 CAD/CAM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첨단 설계 정보의 유출을 막기 위한 서버 보안 및 문서 보안 기능을 고객들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4개사는 향후 제조업을 비롯한 관련 시장에서 적극적인 영업 공조 및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CAD/CAM 통합 보안 솔루션 패키지는 HP가 제공하는 워크스테이션 c8000에 한국CA의 보안솔루션인eTrust Access Control과 소프트캠프의CAD/CAM 전문 보안 솔루션인 Secure Workplace로 구성돼 워크스테이션 상의 정보 유출에 대한 완벽한 보안 제공이 가능하다. eTrust Access Control은 권한을 부여 받지 못한 사용자의 서버 접근을 원천적으로 막아 서버 내의 중요 정보에 대한 보호를, Secure Workplace는 내부 정보 유출 문제, 특히 내부자 및 협력사를 통한 설계 데이터의 유출을 방지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홍구 한국HP 부사장은 “이번 협력은 각 사가 지니고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하여 CAD/CAM 보안 분야에서 고객이 요구하는 모든 것을 충족시켜 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면서, “HP가 가진 세계 최고의 IT 기술력과 한국CA와 소프트캠프의 업계 최고 보안 솔루션을 바탕으로 우리 네 기업은 CAD/CAM 통합보안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일상 한국CA 사장은 “이번 제휴는 지속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내부 사용자에 의한 기업 정보 유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 모범 사례”라며 “국내 서버 보안 분야를 개척해 온 CA의 eTrust Access Control을 통해 CAD/CAM시장뿐만 아니라 내부 보안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IT관리자들에게 최상의 보안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체제를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사장은 “4사의 협력을 통해 그 동안 기업에서 고민하고 있던 내부정보유출 문제, 특히, 내부자 및 협력사를 통한 설계 데이터의 유출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CAD/CAM 전문 보안 솔루션인S-Work(Secure Workplace)은 기존의 문서 보안 솔루션보다 높은 수준의 기술로 개발되었으며, CAD툴을 통한 다양한 공동작업환경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완벽한 보안을 제공하는 신개념의 보안제품”이라고 말했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박민정 대리 559-4269 / KPR 최봉애 02-3406-2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