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전남 수중로봇산업기획단’ 개소식 개최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가 양식장 및 수중·해상 구조물의 시공·관리를 위한 로봇개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전남테크노파크에 ‘전남 수중로봇산업기획단’을 설치, 26일 현지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한국수중로봇기술연구회 회장인 서주노 해군사관학교 교수, 문용선 순천대 교수를 비롯한 12명의 수중로봇산업기획위원, 지식경제부 관계자, (주)아이로봇 김상규 대표 등 관련기업체가 참석해 전남수중로봇산업의 발전을 기원하고 기획단 출범을 축하했다.

기획단에서는 중앙정부의 국비과제를 확보해 전국 제일의 수산양식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전남 수산양식산업에 적용할 해양환경감시 시스템 및 사람을 대신해 수중작업을 할 수 있는 로봇 등을 개발해 전남 로봇산업을 이끌게 된다.

또한 선박 블록 제작용 용접로봇, 용접부위 검사용 로봇, 대형선박 및 물탱크 청소로봇 등 전남의 전략산업을 지원할 로봇 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황기연 전남도 과학기술과장은 “향후 해상풍력 설비, 해저터널, 해상교량 등 수중로봇 활용 분야가 크게 증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미래시장 선점을 위해 수중로봇산업기획단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에 출범하는 수중로봇산업기획단이 수중로봇 원천기술과 핵심기술 등을 확보해 수중로봇산업을 전남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하는 주춧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과학기술과
061-286-50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