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발명 한·일 국제 포럼 개최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이수원)은 2010년 11월 30일 14시 한국과학기술회관 아나이스홀에서 중소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최초로 ‘직무발명 한·일 국제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기업의 직무발명제도 운영의 활성화를 통한 자발적인 보상문화 확산”을 주제로 하여 일본의 선진 직무발명 제도의 운영사례 및 경험을 공유하고, 직무발명제도 운영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등 국내 기업의 직무발명제도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직무발명제도는 종업원이 한 발명을 사용자(회사)가 승계 할 경우 종업원에게 정당한 보상을 해주는 제도.

이날 행사에는 일본 발명협회의 후시모토 마사노리 부장과 덴카(DENKA)사의 안다 미츠히사씨가 각각 일본의 직무발명제도와 제도운영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국내에는 동국대학교 김선정 교수와 금호전기(주) 김회근 연구원이 직무발명제도 운영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방안과 제도운영 우수사례를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에 이어 직무발명제도의 확산 활용 방안에 대해 전문가 패널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날 포럼을 계기로 국내 중소 벤처기업이 직무발명제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특허청은 직무발명제도의 활성화를 위하여 ▲ 찾아가는 직무발명제도 설명회 ▲ 직무발명경진대회 등을 개최하여 중소 벤처기업의 직무발명제도 도입 확산을 적극적으로 지원 할 계획이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대변인실
042-481-502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