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의 데이터컨버터, 눈을 통한 시스템 제어를 현실로 가능하게 해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10-11-29 10:27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신호처리용 데이터 컨버터 및 고성능 반도체 전문기업이자 전 세계 데이터 컨버터 시장을 선도하는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오늘 美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 National Instruments)가 눈의 움직임만으로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자사의 혁신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을 위해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데이터 컨버터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ADI의 AD7401 절연 ADC와 AD8221 정밀 계측 증폭기가 사용된 NI의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은 차세대 비디오 게임 시스템으로 손, 손목 및 몸의 움직임을 통해 비디오 게임을 제어하는 기존 게임 시스템에서 벗어나 눈의 움직임을 이용하여 제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비디오 게임 시스템에는 ADI의 AD7401 절연 ADC와 실시간 프로세서, 안구 신호를 재구성 가능한 FPGA(Field-Programmable Gate Array), 아날로그 및 디지털 I/O등이 NI LabVIEW 소프트웨어를 통해 프로그래밍된 단일 도터 보드에 통합되어 있다. 또한 눈의 움직임을 측정하기 위해 플레이어의 눈 주위에 네 개의 전극과 귀의 밑부분에 최종 레퍼런스 전극 하나를 각각 배치하고 전극에서 플레이어가 화면에 나타난 게임 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라 눈을 위/아래 또는 좌우로 움직일 때 눈에서 발생하는 미미한 전기 신호를 측정한다. 그런 다음 ADI의 AD8221 정밀, 계측 증폭기를 통해 전극 간의 차등 신호가 증폭된 후 ADI의 데이터 컨버터를 통해 디지털 명령으로 변환, 처리한다. 신호 체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비디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디오 보기)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엔지니어링 팀인 워터루 랩(Waterloo Labs)의 일원이자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인 헌터 스미스(Hunter Smith)는 “이번에 개발된 새로운 차원의 비디오 게임 시스템의 핵심 구성 요소는 바로 ADI의 데이터 컨버터”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제품 개발을 위해 ADI의 데이터 컨버터를 지속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눈을 이용한 이 새로운 기술에는 눈의 움직임을 기록하는 전기 안구도(Electro-Oculography) 기술이 활용된다. 여기에서 ADI의 ADC(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는 눈의 움직임을 게임에서 화면상의 캐릭터를 움직이는 디지털 명령으로 변환함으로써 시스템 상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새로운 기술은 손이나 몸이 아닌 눈을 통한 시스템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단순한 게임의 영역을 넘어 안질환 치료를 비롯, 손을 사용할 수 없거나 기타 신체 장애가 있는 경우 다양한 솔루션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컨버터 마케팅 책임자인 스티브 힌더리터(Steve Hinderliter)는 “이 새로운 비디오 게임 시스템은 ADI의 신호 처리 기술이 기존의 최종 사용자 환경을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가는 방식을 보여주는 또 다른 예”라며 “ADI의 데이터 변환 및 신호 처리 기술은 센서 및 신호 소스에서 나오는 정보의 디지털 변환 품질과 속도를 안정화하여 최종 사용자 환경을 지속적으로 변화시켜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권익승 차장
02.2155.4226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상민
02.2016.72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