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국내 3개 웹어워드 상 휩쓸어

뉴스 제공
서울디자인재단
2010-11-29 10:27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서울디자인재단이 올해 국내 3개 웹어워드 상을 모두 휩쓸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2010년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웹사이트와 모바일웹사이트가 각각 공공/의료부문 통합대상과 공공/교육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앞서 재단은 2010년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과 ‘코리아디지털미디어어워드’에서도 각각 기타공공기관분야 대상과 비영리기관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국내 총 3개의 어워드에서 수상성과를 달성했다.

금년 ‘웹어워드코리아’ 공공/의료부문은 각 기관 59개 웹사이트의 치열한 경쟁에서 서울디자인재단이 1위로 평가되었으며, 본 성과는 타 기관가 비교해 재단설립 2년, 웹사이트 운영 1년이라는 짧은 시간 에 이룬 것이다.

서울디자인재단 웹사이트는 서울시의 디자인전시 및 지원정보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정보를 담고 있으며, 웹진 및 디자인뉴스 등 다양한 컨텐츠로 시민고객과 정보를 신속히 소통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올해부터 재단조직 내 뉴미디어사업파트를 둬, 새로운 미디어 채널에 신속히 대응하며 운영한 경영 성과로써 심재진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매체의 발전과 변화에 발맞추어 고객과 소통하는 것은 현대사회 기업경영의 필수 사항이다”라고 전했다.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은 작년 아이폰 출시 이전에 지자체 국내최초로 ‘세계디자인수도서울2010’ 모바일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해외홍보에 이용하며 신속한 미디어 대응력을 보여줬다.

재단의 뉴미디어사업파트는 자체적으로 웹사이트 외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모바일웹사이트와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서울시의 각종 디자인정보를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2010웹어워드코리아’에선 서울시 위탁사업인 서울디자인한마당2010 웹사이트도 문화/전시관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웹사이트는 지난 9월17일부터 10월 7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서울디자인한마당의 공식웹사이트로 행사의 다양한 50개 프로그램의 정보를 담고 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2009년에도 서울시의 위탁사업인 ‘세계디자인수도서울2010’과 ‘서울디자인마켓’ 사업을 수행하며 본 사업의 웹사이트를 ‘웹어워드코리아’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서울디자인재단 개요
서울디자인재단은 디자인 플라자와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시설을 기반으로 서울의 디자인 산업 진흥 및 디자인 문화 확산에 필요한 각종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서울의 디자인 경쟁력을 국제적 수준으로 향상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2008.12.16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design.or.kr

연락처

서울디자인재단 창의경영실
전략기획부 이종호
02-3705-0046